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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/플러그인

미스틱몹 플러그인(mythicmobs) - 2.몬스터의 스킬

by ENJCAT 2020. 5. 8.

원문 : https://www.mythicmobs.net/manual/doku.php/skills/start

 

스킬은 몇개의 파트로 나뉜다.

1. Mechanics (기본으로 정해져있는 몬스터의 행동)
2. Effects
3. Targeters
4. Triggers
5. Conditions

 

스킬은 몬스터의 스킬옵션에 추가하는것으로 제작한다.

예) FieryZombie:

       Type: ZOMBIE

       Display: 'Fiery Zombie'

       Health: 50

       Skills:

       - ignite{ticks=100} @target ~onAttack <50% 0.5

 

각각의 구성요소에 대해서 살펴보자

- mechanic{option=value} @[targeter] ~on[trigger] [health_modifier] [chance] (mechanic은 ignite같은 행동이다)

 

1. mechanic

데미지를 입히거나, 불을 피우거나, 번개를 내리치는 등의 행동을 의미한다. Mechanics

엔티티나, 좌표를 목적으로 할 수 있다. 혹은 두개 다 할수있다.

 

각각의 mechanic에는 옵션이 있고 조절이 가능하다.

mechanic 바로옆에 중괄호를 열어서 옵션을 조정한다.(옵션간의 구분은 ; 으로 한다.)

예) mechanic{option=value;option=value;option=value}

보기쉽게 문법을 바꿔서 적을 수 있지만, 들여쓰기를 유지해야 한다.(space인듯)

Skills:

- mechanic{

      option=value;

      option=value;

      option=value;

      }

 

대부분의 옵션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으며, 선택사항이다.

누군가를 5초동안 불태우고 싶다면 

Skills:

- ignite{ticks=100} (20tick이 1초이다.)

 

2. Targeters

기술이 발사 될 때 목표를 정하는 데 사용된다. 많이사용한다면 서버의 성능에 영향을 준다. Targeters

반지름 5 안의 플레이어를 불태우고 싶다면

Skills:

- ignite{ticks=100} @PlayersInRadius{r=5}

 

3. Trigger

어떨때 스킬을 사용하는지를 설정한다. 보통 ~on 으로 시작한다. Trigger

대상을 공격할때 스킬을 사용하고싶다면,

Skills:

- ignite{ticks=100} @target ~onAttack

 

플레이어 아이템에 대한 트리거는 따로있다. ArtifactsTrigger

 

4. Health Modifiers

  • =90% -몹이 90 % 체력에 도달하면 스킬을 한 번 발동시킵니다.

  • <50% -몹은 체력이 50 % 미만일 때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
  • =30%-50% -몹은 체력이 30 %에서 50 % 사이에서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
  • <2000 -몹은 2000 HP 이하의 상태일때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
  • >500 -몹 HP가 500 이상일때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
 

체력이 50% 미만일때만 스킬을 쓰고싶다면

Skills:

- ignite{ticks=100} @target ~onAttack <50%