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문 : https://www.mythicmobs.net/manual/doku.php/skills/start
스킬은 몇개의 파트로 나뉜다.
1. Mechanics (기본으로 정해져있는 몬스터의 행동)
2. Effects
3. Targeters
4. Triggers
5. Conditions
스킬은 몬스터의 스킬옵션에 추가하는것으로 제작한다.
예) FieryZombie:
Type: ZOMBIE
Display: 'Fiery Zombie'
Health: 50
Skills:
- ignite{ticks=100} @target ~onAttack <50% 0.5
각각의 구성요소에 대해서 살펴보자
- mechanic{option=value} @[targeter] ~on[trigger] [health_modifier] [chance] (mechanic은 ignite같은 행동이다)
1. mechanic
데미지를 입히거나, 불을 피우거나, 번개를 내리치는 등의 행동을 의미한다. Mechanics
엔티티나, 좌표를 목적으로 할 수 있다. 혹은 두개 다 할수있다.
각각의 mechanic에는 옵션이 있고 조절이 가능하다.
mechanic 바로옆에 중괄호를 열어서 옵션을 조정한다.(옵션간의 구분은 ; 으로 한다.)
예) mechanic{option=value;option=value;option=value}
보기쉽게 문법을 바꿔서 적을 수 있지만, 들여쓰기를 유지해야 한다.(space인듯)
Skills:
- mechanic{
option=value;
option=value;
option=value;
}
대부분의 옵션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으며, 선택사항이다.
누군가를 5초동안 불태우고 싶다면
Skills:
- ignite{ticks=100} (20tick이 1초이다.)
2. Targeters
기술이 발사 될 때 목표를 정하는 데 사용된다. 많이사용한다면 서버의 성능에 영향을 준다. Targeters
반지름 5 안의 플레이어를 불태우고 싶다면
Skills:
- ignite{ticks=100} @PlayersInRadius{r=5}
3. Trigger
어떨때 스킬을 사용하는지를 설정한다. 보통 ~on 으로 시작한다. Trigger
대상을 공격할때 스킬을 사용하고싶다면,
Skills:
- ignite{ticks=100} @target ~onAttack
플레이어 아이템에 대한 트리거는 따로있다. ArtifactsTrigger
4. Health Modifiers
-
=90% -몹이 90 % 체력에 도달하면 스킬을 한 번 발동시킵니다.
-
<50% -몹은 체력이 50 % 미만일 때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-
=30%-50% -몹은 체력이 30 %에서 50 % 사이에서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-
<2000 -몹은 2000 HP 이하의 상태일때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-
>500 -몹 HP가 500 이상일때만 스킬을 발동합니다.
체력이 50% 미만일때만 스킬을 쓰고싶다면
Skills:
- ignite{ticks=100} @target ~onAttack <50%
'마인크래프트 > 플러그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매직스펠 General Spell Options (0) | 2020.05.18 |
---|---|
미스틱몹 플러그인(mythicmobs) - 5. place holder (0) | 2020.05.11 |
미스틱몹 플러그인(mythicmobs) - 4.메타스킬, 아이템드랍, 스포너를 제한하는 Conditions (0) | 2020.05.08 |
미스틱몹 플러그인(mythicmobs) - 3.여러개의 스킬묶기 (메타스킬) (0) | 2020.05.08 |
미스틱몹 플러그인(mythicmobs) - 1.몬스터 (0) | 2020.05.08 |